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내손안에서울

라이브 서울

검색

프로그램 상세

영상 상세

강북구 강북구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가족 안심 숙소 리치다이아몬드호텔 봉도청소년수련원 공희연 공희연 아나운서 강북가족 안심숙소
강북구,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가족 안심 숙소 운영
2020-04-29

  • 공유하기
  • 좋아요

강북구, 자가격리자 가족 안심 숙소 운영

Head Line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가족 간에 전파되는 2차 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별도의 임시 거처, 안심 숙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죠.
□ 강북구가 수유동과 우이동에 위치한 시설 2곳과 안심숙소 협약을 체결하고,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숙박료를 50% 할인합니다.

VCR
□ 강북구가 자가격리자와 그 가족 간에 발생하는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강북 가족 안심숙소’를 운영합니다.
□ 안심 숙소는 격리 대상자가 집에 머무는 동안 격리자의 가족들이 따로 떨어져 지낼 수 있는 임시 거처로, 강북구에는 ‘리치 다이아몬드 호텔’과 ‘봉도 청소년 수련원’ 2곳이 지정돼 있습니다.
□ 강북구는 이들 시설과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50% 할인된 가격의 숙박료를 책정해 경제적인 부담을 줄였습니다.
□ 시설 2곳 가운데 리치 호텔의 경우, 4?19민주묘지역 부근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 또 북한산 자락에 자리 잡은 봉도 수련원은 천혜의 자연 환경 속에서 심신의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안심 숙소는 선호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고, 강북구 재난안전대책본부로 전화 신청하면 됩니다.
□ 자가 격리자의 격리 기간에 해당하는 14일 동안 입실할 수 있고, 해외 입국자 가족은 하루 전날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안심 숙소에 방역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정기적인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는 강북구는 감염병 2차 예방과 함께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숙박업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