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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방통 브랜드 서초대로 국화전시회
소통방통(`15.11.02.월.453회)-(서울의 새얼굴, I.SEOUL.U !)
2015-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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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서울’을 잇는
서울의 새 얼굴, 새로운 브랜드로
'I.SEOUL.U'가 선정됐습니다.
나와 네가 서울로
이어진다는 뜻을 담았는데요.
온전히 시민의 손에서 탄생한
서울 브랜드 개발의 과정과 의미를
오늘 서울뉴스통에서 전해드립니다.

많은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10월 28일, ‘I.SEOUL.U’가
새로운 서울 브랜드로 선포됐습니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아마 이 브랜드가 서울을 훨씬 빛내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디어 국제공모전에 접수된
1만6천147개 작품 가운데
최종 3개 후보에 오른 ‘I.SEOUL.U’는
사전 시민 투표와
천인회의 현장 투표 합산에서
58.21%의 지지를 얻어
서울의 새 얼굴이 됐는데요.
나와 네가 서울로 이어짐을 담았습니다.
▶현장음
“ ‘I’ 옆에 붉은 점은 열정을 나타내고, ‘U’ 옆에 푸른 점은 여유를 나타내는데요. 나와 네가 서울을 매개로 연결되어 열정과 여유를 함께 서울에서 공존한다는 의미를 담고 싶었습니다.
주목할 점은 새 브랜드가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3세대형 도시브랜드란 점인데요.
?‘비 베를린(be berlin)’이나
‘아이 암스테르담(I amsterdam)’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황보연/시민소통기획관
“새로운 서울 브랜드는 한정된 의미를 브랜드에 담아버리는 기존 2세대형 브랜드와는 달리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스토리를 담아낼 수 있는 오픈형 3세대 브랜드라는 최근 경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원칙만 준수한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형태를 변형하고
상품화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인데요.
브랜드 개발 전 과정을
시민이 주도했기에 가능했습니다.
▶김민기 위원장/서울브랜드추진위원회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선택하고, 시민이 소유하고
발전시키는 열린 모습으로 서울 브랜드를 만들어나가고 활용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선택한
‘I.SEOUL.U’가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랍니다.
■ 군부대에 가로막혀
37년간 끊겨 있던 서초대로가
터널로 연결됩니다.
공사와 완공되면
내방역에서 강남역까지
출퇴근 통행시간이 약 20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난 27일, 기공식이 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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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역 사거리에서
이수역 사거리를 연결하는 서초대로.
하지만, 서리풀공원 내
정보사령부 부지 때문에
도로 중간이 끊겨 있어
시민들은 주변 도로를
우회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는데요.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서초대로가 연결됩니다.
우리시와 국방부 간
6년에 걸친 협의 끝에
지난 27일, 서초역에서 내방역을 연결하는
도로 개설공사가 첫 삽을 떴습니다.
총 길이 1,280 미터로
터널과 옹벽구간은 왕복 6차로,
나머지 미정비 구간은
왕복 8차로로 확장돼
오는 2019년 2월 완공될 예정인데요.
도로가 개통되면,
강남역에서 내방역까지 통행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흥근 치수시설과장/도시기반시설본부
“본 사업이 완료되면 출퇴근 시간대 통행시간이 20분 이상 단축이 되고요. 남부순환로 등 주변 도로의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방지역과 사당, 이수 지역이 강남 도심과 직접 연결됨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시는
40개월의 공사 기간 동안
약 3천70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천660명의 고용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2015 서울 국화전시회가
서울광장과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시와 우호교류협약을 맺은
함평군이 함께 준비했는데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높이 7m의 국화 장식 독립문이
시청 앞에 세워졌고요.
국화로 장식한 타요버스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라바도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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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선한 바람에 실려 오는
그윽한 향기가 참 좋습니다.
어느새 11월인데요.
짧은 가을, 놓치기 아쉽다면요.
국화 향기 가득한 서울광장에서
깊어가는 가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소통방통 여기까집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