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4·19혁명 국민문화제 2021 희망원정대 트레킹
일시 :2021.04.15
119
0
4·19혁명 국민문화제 2021 희망원정대 트레킹

Head Line
□ 강북구 중학교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 희망원정대가 제9기 발대식을 열고 4·19혁명 국민문화제를 기념하는 트레킹에 나섰습니다.
□ 올해로 9기째를 맞이하는 청소년 희망원정대는 매월 이어지는 산행과 특별 캠프를 통해 호연지기와 도전정신을 기르게 됩니다.

VCR
□ 강북구가 지난 11일 4·19혁명 국민문화제의 주요 행사 가운데 하나로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순례길 트레킹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 이날 행사는 강북구 지역 내 중학교 2학년 학생 60명으로 구성된 강북구 청소년 희망원정대의 발대식을 겸해 열렸습니다.

INT / 엄홍길 (청소년 희망원정대장)
□  여러분들이 산을 통해서 호연지기와 도전정신, 강인한 정신, 체력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삶에 큰 도전하는 데 있어서 밑거름이 되시길 바랍니다.

VCR
□ 참가자들은 국립4·19 민주묘지를 출발해 근현대사기념관을 거쳐 북한산 둘레길 자락에 조성된 애국지사묘역을 둘러보며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겼습니다.
□ 이번 순례길 트레킹 코스는 전체 4.2㎞ 구간으로, 강북구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학생들의 안내를 위해 3·1만세운동의 발원지 우이동 봉황각까지 동행했습니다.

INT / 박시은 (화계중학교 2학년)
□ 평소 코로나 때문에 답답했었는데 이렇게 등산을 하니까 힘들긴  힘들어도 스트레스는 많이 풀려서 기분이 좋았어요.

VCR
□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10년째를 맞이하는 청소년 희망원정대는 코로나19로 지난해 중단됐다가 올해 9기 대원들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 학생들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북한산과 도봉산, 수락산 등을 등산하면서 도전정신과 호연지기를 기르고, 여름과 겨울에는 방학기간을 이용해 특별 캠프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 1년간의 활동이 끝난 뒤, 참여 실적이 우수한 모범 학생 10명에게는 한라산 등반 기회가 주어지고, 최우수 학생 2명에게는 히말라야를 산행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됩니다.
□ 청소년 희망원정대는 최근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학업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하고, 게임 중독과 같은 청소년 문제를 극복하는데도 크게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