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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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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구, 동 주민센터에 악성 민원 대응용 비상벨 설치
일시 :2021.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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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구, 동 주민센터에‘비상벨’설치

Head Line
□ 악성 민원에 대응할 수 있도록 벨을 누리면 경찰서와 자동으로 연결되는 비상벨이 강북구 13개 동 주민센터에 설치됐습니다.
□ 민원 창구에서 근무하는 공무원과 청사 내방 주민을 보호하는 최소한의 장치가 마련돼 보다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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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북구가 지역 내 13개 동 주민센터의 민원창구에 ‘악성 민원 대응용 비상벨’을 설치했습니다.
□ 비상벨은 동 주민센터마다 5개씩 부착돼 있고, 안내판도 함께 게시돼 있어 악성 민원이나 돌발 상황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민원창구에서 버튼을 누를 경우 112 경찰 상황실에 자동으로 연결되는 방식을 갖췄습니다.
□ 인근 지구대와 순찰차에 실시간으로 상황이 전파되면서 경찰이 즉시 출동하게 되고, 상황실 접수자와 민원 공무원은 양방향 무선 통신을 이용해 음성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악성 민원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던 해당 부서 공무원의 심리적인 안정과 함께 청사를 내방한 주민들의 불안감도 해소될 전망입니다.
□ 강북구는 지난해 민원인의 폭행이나 폭언으로부터 일선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구청 종합민원실 등에 비상벨을 설치한 데 이어 특이 민원에 대한 현장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비상대응반을 편성했습니다.
□ 강북구는 민원 창구의 공무원과 주민을 보호하는 최소한의 장치로 비상벨이 활용될 것이라며 보다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행정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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