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080 안심 출입콜 서비스 운영
일시 :2021.06.18
181
1
강북구, 080 안심 출입콜 서비스 운영

Head Line
□ 강북구가 전자와 수기 출입명부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080 무료 안심 출입콜 전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음식점이나 PC방 등에 배정된 고유번호로 전화를 하면 QR 태그나 연락처 수기 작성 없이 해당 가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VCR
□ 강북구가 무료 전화 한통으로 출입명부 작성을 대신하는 ‘080 안심 출입콜’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 대상 시설은 노래방과 PC방, 일반음식점 등 8천 600여 곳으로, 강북구 홈페이지와 연계된 접수화면을 이용해 업소 관리자가 신청하면 고유번호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주는 안심콜 번호를 안내할 수 있는 포스터와 스티커를 배부 받아 이를 시설 입구와 같이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면 됩니다.
□ 가게를 방문하는 손님은 해당 시설의 고유번호로 전화를 걸어 출입기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 통화 비용은 강북구가 납부할 예정으로, 암호화된 수집 정보는 역학조사 용도로만 활용되고, 한 달 뒤 자동 폐기됩니다.
□ 이번 시스템은 기존의 전자?수기 출입명부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도입됐습니다.
□ QR코드와 같은 전자 시스템의 경우, 정보 소외계층에서는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뒤따랐고, 수기 대장은 공용 펜 사용에 따른 감염 우려와 개인정보 유출, 부정확한 정보 기재 등의 문제점이 제기돼 왔습니다.
□ 강북구는 안심 출입콜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역학조사가 가능해졌다며, 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신청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