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내손안에서울

라이브 서울

검색

프로그램 상세

영상 상세

걷기 좋은 길 생태문화길 서울시 생태정보시스템
서울 올레길 1편 - 서울 걷기 좋은 길 110곳, 클릭 한번에~
2010-11-03

  • 다운로드
  • 공유하기
  • 좋아요

서울시가 최근 전국적으로 불고 있는 걷기 열풍에 부응해 서울의 걷기 좋은 생태문화길 110곳을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들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도 함께 오픈하여 걷기 좋은 길에 대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유형별로 걷기 좋은 길을 선정하고, 이들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서울시내 걷기코스 정보는 자치구별로 제공돼 시민들이 정보를 얻기 위해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시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걷기 여행에 관심이 많은 인터넷 동호회 운영자 및 시민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이렇게 해서 총 110개의 생태문화길이 선정됐다. 생태문화길은 성격에 따라 크게 숲길, 하천길, 공원길, 역사문화길, 숲속여행길 등 5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숲길은 지양산 숲길, 강동그린웨이 등 주로 근교 산을 중심으로 쾌적한 숲길 산책길이 조성돼 있는 42개 코스가 선정됐다. 하천길은 양재천길 등 하천변 산책로로 12개 코스, 공원길은 여의도 순환길, 봉화산자락길 등 공원을 순환하는 17개 코스다. 역사문화길은 선정릉길, 덕수궁 돌담길, 홍릉수목원길 등 고궁과 능, 한옥촌 같은 다양한 역사문화공간들을 중심으로 17개 코스가 있다. 숲속여행길은 숲길과 비슷하지만 숲 해설가의 안내를 받으며 산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22개 코스가 있다.

생태문화길 110곳의 위치, 교통편, 소요시간, 주요명소 등 상세한 정보는 서울시 생태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ecoinfo.seoul.go.kr)에 가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