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내손안에서울

라이브 서울

검색

프로그램 상세

영상 상세

라디오금천 뉴스라인 이성호 김옥영
6월 23일 라디오금천 뉴스라인
2020-06-26

  • 공유하기
  • 좋아요

6월23일 뉴스라인입니다.

-시흥1동, 독산2동, 독산1동, 시흥3동, 독산3동, 시흥2동 주민총회가 비대면투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천구의회가 22~3일에는 예산결산특위별위원회를 열고 있으며 , 24일부터는 구의원별 구정질의가 열립리고 27일 22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금천구는 코로나19 피해기업에 시중은행협력자금 총 100억 원을 융자 지원한다.
- 서울시는 코로나19로 매출급감과 높은 임대료 부담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임차인을 위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한 건물주를 지원하는 서울형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 접수를 오는 9월 29일로 연장합니다.
-금천구가 7월1일부터 생활안전보험의 보장내용확대 시행합니다. 만 18세 이하의 모든 아동과 만18세 이하 거소 등록 외국국적동포 또는 외국인이면 전국 어디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가 은평과 서울대입구를 잇는 ‘서부선 경전철’을 추진해 인천2호선 연장선에대한 관심이높아지고 있습니다.
-독산3동 청개구리작은도서관은 6월 24일부터 8월 5일까지 온라인 ‘미디어리터러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는 한국어 사용이 서툰 결혼이주민이나 외국인노동자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임신ㆍ출산ㆍ육아기 노동자를 위한 안내서 영문판을 발간했다.
-서울시가 고령화시대 가속화에 따라 노인보행사고 취약지점 사고방지를 위해 금천구 시흥사거리를 비롯해 7개소에 보행환경 개선에 나섰습니다.

지금까지 진행 이성호 기술 김옥영이었습니다.
뉴스라인을 라디오금천과 마을신문 금천인이 함께 만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