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고지대 3곳에 친환경 열선 시스템 구축
일시 :2021.01.29
134
0
강북구, 삼양동·미아동·송중동에 친환경 열선 시스템 구축

Head Line
□ 경사가 급한 고지대 지역은 눈이 쌓이거나 추위로 도로가 얼어붙을 경우 차량 통행이 쉽지 않고, 낙상사고의 위험도 그만큼 커지기 마련인데요,
□ 강북구가 자동으로 도로 위의 눈을 녹이고, 제설제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도 예방할 수 있는 열선 시스템을 지역 내 고지대 3곳에 설치했습니다.

VCR
□ 강북구가 도로 결빙에 따른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삼양동과 미아동, 송중동 일대 고지대에 열선을 설치했습니다.
□ 친환경 열선 시스템이 구축된 지역은 모두 3곳으로, 삼양초등학교 인근의 삼양로41가길 8번과 삼양시장 인근 골목길인 솔매로 2번에서 24번 사이, 그리고 도봉로34길 58번 일대입니다.
□ 융설 시스템은 도로 포장면 아래에 매설된 열선이 온도와 습도 센서 등을 통해 자동으로 작동하면서 해당 구역에 눈이 쌓이는 것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열선이 매립된 지역은 경사가 급해 적은 양의 눈에도 마을버스나 차량 통행에 어려움이 뒤따랐고, 어르신이나 보행이 불편한 주민들의 낙상사고 위험도 높아 예방 조치를 마련할 필요성이 제기돼 왔습니다.
□ 시스템이 설치됨에 따라 제설제 사용으로 인한 도로 시설물의 부식과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고, 인력과 장비를 폭설 취약 지역에 재배치할 수 있어 제설 대책의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강북구는 비상 상황을 대비한 원격 제어 장치를 운용하고, 도로 인근에는 CCTV를 설치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