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인공지능 콜서비스 실시
일시 :2021.01.15
118
0
강북구, 자가격리자 ‘인공지능 콜서비스’ 실시

Head Line
□ 강북구가 자가격리자에게 매일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체온이나 호흡기 증세를 확인하는 인공지능 콜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 확진자에 대한 신속한 발견과 함께 전담 공무원의 업무 피로도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VCR
□ 강북구가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관리에 인공지능 AI 콜 서비스를 활용한다고 밝혔습니다.
□ AI 콜 서비스는 하루 한 차례 이상 자가격리자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체온이나 호흡기 증상 등을 확인한 뒤 조사 결과를 분석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 이 과정에서 자가격리자가 이상 증세가 있다고 답변하면 즉시 상태 파악이 가능해져 확진자를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 현재 자가격리자 모니터링에 투입되는 강북구의 전담 공무원은 약 700여 명으로, 매일 전화와 전용 앱을 통해 격리장소 이탈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 이번에 AI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하루 2회 진행되던 통화가 1회로 줄어 전담 공무원의 업무 피로도가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다만 AI 서비스가 시행되더라도, 전담 공무원의 전화 점검은 수화기에서 들리는 외부 소음을 감지하는 방식으로 자가 격리 이탈자를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 강북구는 최근 자가격리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응책을 구축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