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코로나19 고위험시설 등 현장점검 강화
일시 :2020.08.28
  • 67
  • 0
강북구, 코로나19 고위험시설 등 현장점검 강화

Head Line
□ 강북구가 코로나19의 연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집합제한명령 대상 시설과 방역수칙 의무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강화합니다.
□ 공공청사에는 인공지능 발열체크 시스템과 전자출입명부가 도입되는 등 방역관리 조치가 확대 운영됩니다.

VCR
□ 수도권을 중심으로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강북구가 지역 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 이에 따라 코로나19에 집단으로 감염될 수 있는 고위험 시설과 방역수칙 의무화 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이 강화됐습니다.
□ 강북구는 유흥·단란주점과 PC방, 노래방 등 고위험 업소 840곳을 비롯해 실내체육시설과 300㎡ 이상의 일반음식점 등 방역수칙 의무시설 365곳에 대해 집합금지명령 이행과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검사할 예정입니다.
□ 인근 자치구에 위치한 교회에서 대규모 연쇄 감염이 발생하고,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위기 상황에 맞춰 종교시설에 대한 감시망이 보다 촘촘하게 가동됩니다.
□ 강북구 지역 내 교회는 모두 280곳으로, 비대면 예배를 제외한 대면 모임이나 교회 내에서의 음식물 제공이 확인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형사고발 조치됩니다.
□ 이와 함께 강북구는 내방 민원인과 소속 직원의 안전을 위해 공공 청사에 대한 감염병 예방 조치도 확대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 열화상 카메라와 연동된 인공지능 발열체크 시스템과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키 패스(KI-Pass)를 도입하고, 주기적인 시설 소독에 이어 청사 내 마스크 착용을 상시 의무화했습니다.
□ 강북구는 실생활에서 마주하는 대부분의 공간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다며, 우리 모두의 건강과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