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문화정보도서관, 오븐뉴스 및 참여형 전시회 운영
일시 :2020.08.14
  • 45
  • 0
강북문화정보도서관, 오븐 뉴스 운영 및 참여형 전시회

Head Line
□ 강북문화정보도서관이 책과 관련된 비대면 공연 소식 등을 뉴스로 제작하고, 이를 도서관 공식 SNS 계정에 방송합니다.
□ 또 도서관 1층 로비에는 자신의 고민과 타인의 걱정을 함께 나누고 덜 수 있는 대형 조형물이 설치돼, 연말까지 전시될 예정입니다.

VCR
□ 강북문화정보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에게 도서관 소식을 전하는 ‘오븐 뉴스’를 제작 운영합니다.
□ 오븐 뉴스는 오븐에서 갓 꺼낸 것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소식을 5분 안에 전달한다는 뜻으로, 지난 7월부터 시작해 매달 한 차례 이상 새롭게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 도서관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나 시설의 일부 개방 등 비상 상황이 이어지면서, 새롭게 조성하고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의 1인 미디어실과 SNS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용해 뉴스를 제작한다고 전했습니다.
□ 지금까지 오븐 뉴스를 통해 책과 관련된 음악극이나 낭독극과 같은 비대면 공연 소식과 함께 드라이브 스루 대출 방법 등이 자세하게 안내됐습니다.
□ 이와 함께 현재 강북문화정보도서관 1층 로비에는 ‘서울시 한 도서관 한 책’으로 선정된 ‘그 녀석, 걱정’이란 이름의 전시물이 설치돼 있습니다.
□ 해당 전시물은 가로 2미터, 세로 3.6미터 규모로 자신의 고민을 전시판에 부착하면 다른 사람이 그 걱정에 대한 답글을 새로운 퍼즐에 이어 붙여 완성해가는 이용자 참여형 조형물입니다.
□ 코로나19로 지친 삶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게 될 이번 전시회는 올해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