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시민신고제 시행
일시 :2020.07.31
  • 162
  • 0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시민신고제 시행

Head Line
□ 강북구가 초등학교 정문과 후문의 어린이 보호구역에 불법으로 주·정차한 차량을 주민이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합니다.
□ 위반 자동차의 번호판 식별이 가능하고, 사진 촬영 후 3일 이내에 신고할 경우 일반 도로의 2배 수준에 해당되는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VCR
□ 강북구가 지역 내 초등학교 주변의 어린이 보호구역에 불법 주·정차한 차량을 대상으로 8월 3일부터 주민신고제를 시행합니다.
□ 신고제가 적용되는 곳은 수유초등학교와 삼양초등학교 등 강북구에 위치한 14개 초등학교 정문이나 후문의 황색 복선 도로 구간입니다.
□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을 고려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들 장소에 불법으로 주·정차할 경우 일정 요건을 갖춰 시민 누구나 신고할 수 있습니다.
□ 같은 위치에서 1분 간격으로 위반 차량을 촬영한 뒤,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나 안전 신문고와 같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전·후 사진 2장을 제출하면 됩니다.
□ 차량 번호판 식별이 가능하고, 사진 촬영 후 3일 이내에 신고해야 단속 공무원의 현장 확인 없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위법 차량에 대한 과태료는 승용차 기준 8만원으로 일반 도로의 2배 수준에 해당됩니다.
□ 강북구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의 불법 주·정차를 근절하면 아동 교통사고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통학로 안전 확보와 어린이 보행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