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온마을 캠퍼스 마을교육기관 현장 위촉식
일시 :2020.07.24
  • 124
  • 0
#강북구 #커피가능성 #김낙붕목가구연구소

온마을 캠퍼스 마을교육기관 운영 현장 위촉식

Head Line
□ 교육부의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로 선정된 강북구가 미래진로교육을 수행하는 마을교육기관을 방문해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 이번에 위촉된 마을교육기관과 돌봄기관은 인근 자치구와의 자원 공유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교육과정을 제공하게 됩니다.

VCR
□ 온마을 캠퍼스 마을교육기관 운영에 따른 현장 위촉식이 24일 강북구 관내에서 개최됐습니다.
□ 이날 위촉장을 수여받은 기관은 가구 제작에 관한 제품 기획과 목공학교, 목수 과정 등을 익힐 수 있는 김낙붕 목가구 연구소와 카페 창업, 해외 영업 노하우 등을 전수받을 수 있는 커피가능성 등 9곳입니다.
□ 강북구는 지난해 연말 성북구, 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함께 교육부가 공모한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로 선정돼 지역 자원에 대한 공유를 통해 미래교육체계를 구축하는 ‘온마을 캠퍼스 미래진로교육과정’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온마을 캠퍼스는 초·중·고교와 대학교, 마을의 작은 도서관, 동 주민센터, 주민자치회, 마을교육기관 등이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 학생들은 미래진로교육과정을 통해 학습자 스스로 진로를 선택하는 경험을 하게 되고, 높은 수준의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도 이수하게 됩니다.
□ 두 자치구는 지역의 특색을 살려 강북구는 마을교육기관에 중점을 두고, 성북구는 대학과 연계해 미래진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 이번 위촉식은 참여 기관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강북구 9곳, 성북구 7곳 등 모두 16개에 이르는 마을교육기관에서 진행됐습니다.
□ 이외에도 강북구는 지역 내 작은 도서관 3곳을 초등학생을 위한 수시교육 돌봄 프로그램 실행기관으로 선정했습니다.
□ 해당 수행 기관은 8월 중에 참여 학생을 모집한 뒤, 9월부터 본격적인 교육에 나설 계획입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