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문화재단 기획공연, 한빛예술단 랜선 클래식 콘서트
일시 :2020.07.17
  • 150
  • 0
강북문화재단, 한빛예술단 랜선 클래식 콘서트

Head Line
□ 강북문화재단이 시각 장애인으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을 초청해 무관중 비대면 방식의 랜선 클래식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 재단의 SNS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과 예술인들에게 활력소가 됐다는 평가입니다.

VCR
□ 강북문화재단의 첫 번째 기획공연 ‘Summer of Love’ 클래식 콘서트가 지난 7월 15일 오후 3시부터 40분 동안 네이버TV와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됐습니다.
□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랜선 콘서트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무관중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 이날 음악회에서는 시각 장애인으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의 대표 연주팀인 35인조 오케스트라가 무대에 올라 클래식의 진수를 선보였습니다.
□ 한빛예술단은 세계적인 색소폰 연주자 케니지의 러빙유를 시작으로 영화 ‘미녀와 야수’ OST,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폰 주페의 ‘경비병 서곡’ 등에 이르기까지 우리 귀에 친숙한 멜로디 7곡을 연주했습니다.
□ 지난 2003년에 창단된 한빛예술단은 2년 전 서울시 전문예술법인으로 지정됐으며, 올해에는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에 선정돼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 이와 함께 해외 순회공연과 정기 콘서트, 아트 페스티벌 쇼케이스를 비롯해 각종 행사의 개회식과 폐막식의 축하공연에 나서는 등 다양한 경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랜선 콘서트를 마련한 강북문화재단은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로 문화 감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과 침체된 지역 예술계에 이번 음악회가 작은 위안이 될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