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임산부에게 12개월 간 48만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제공
일시 :2020.07.17
  • 186
  • 0
#강북구 #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

강북구, 임산부에게 12개월 간 48만원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제공

Head Line
□ 강북구 지역 내 임산부에게 1년 간 최대 48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가 지원됩니다.
□ 본인 부담금은 주문 금액의 20%로, 지정된 온라인 쇼핑 몰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면 비대면 방식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배송 받게 됩니다.

VCR
□ 강북구가 지역 내 임산부에게 12개월 동안 신선 농산물과 축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합니다.
□ 올해 대상 인원은 모두 422명으로, 본인 부담금 9만 6천원을 포함해 1년 간 최대 48만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됩니다.
□ 이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 24만 원 가량의 물품이 우선 공급되고, 내년에 나머지 분량이 추가 지급됩니다.
□ 꾸러미 신청 자격은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임부에게 부여됩니다. 다만 지난해에 아기를 낳은 뒤 올해 출생 신고를 한 경우에도 허용됩니다.
□ 신청을 희망할 경우, 12월 15일 오후 6시까지 서울농부포털에 주민등록등본과 임신 확인서, 산모 수첩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최종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정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꾸러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꾸러미는 매월 최대 두 차례, 회당 3만원에서 6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고, 주문 금액의 20%는 신청자 본인 부담으로 결재해야 합니다.
□ 물품은 비대면 방식에 따라 업체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로 배송되고, 온라인 몰 운영업체 선정과 함께 7월 중에 주문과 배달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 강북구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판로가 확대되고, 임산부와 아기에게 건강한 먹거리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