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제6기 강북구 청소년 희망원정대 태백산 겨울 캠프
일시 :2018.01.20
  • 36
  • 0


Head Line
□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함께 산을 오르며 호연지기와 도전정신을 길러온 청소년 희망원정대가 겨울방학을 맞아 태백산 등정에 나섰습니다.
□ 학생들은 난나 수련관에서 열린 수료식에도 참석해 1년 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석별의 정을 나눴습니다.


VCR
□ 강북구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강원도 태백시 일대에서 청소년 희망원정대 겨울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 이번 캠프에는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중학교 2학년 학생들, 산악 지도자 등 8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제6기 청소년 희망원정대의 지난 1년 간의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INT : 류시현(수송중학교)
□ 북한산이 태백산보다 낮잖아요. 그런데 북한산에 올라올 때는 힘들었는데, 태백산 올라올 때는 조금 덜 힘든 거 같아요. 체력이 좋아져서..


 VCR
□ 캠프 첫날 해발 1,567m 태백산 등정에 나선 희망원정대는 영하를 밑도는 쌀쌀한 날씨 속에 유일사에서 천제단, 당골광장으로 이어지는 8.5㎞ 구간의 4시간 겨울 산행을 완주했습니다.


 INT : 엄홍길(강북구 청소년 희망원전대장)
□ 이 태백산을 오를 때 겨울철에 강한 눈보라를 맞으면서 여러분들이 올라올 때 한 걸음 한 걸음 걸어서 올라올 때 포기하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할 수 있다는 신념과 자신감을 가지고 여러분들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도전! 파이팅입니다!


 VCR
□ 숙소로 복귀한 학생들은 지난 1년간의 산행을 되돌아보며 소감문을 작성한 뒤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공유했습니다.
□ 캠프 둘째 날 희망원정대는 365 안전체험 테마파크로 자리를 옮겨 지진이나 화재와 같은 각종 재난 재해 상황을 체험하면서 안전 의식을 새롭게 다졌습니다.
□ 귀경길에 오른 학생들은 수유동에 위치한 강북청소년수련관으로 이동해 제6기 청소년 희망원정대 수료식에 참석했습니다.
□ 이날 수료식에서는 희망원정대 청소년들 가운데 가장 모범적으로 산행에 참여한 남녀 학생 2명이 최종 선정돼 오는 3월 엄홍길 대장과 함께 히말라야를 등반하는 기회가 부여됐습니다.


 INT : 유지수(성암여자중학교)
□ 지금은 사실 조금 두렵고 무섭기는 한데 갔다 오면 그래도 용기와 자신감을 더 얻게 될 거 같아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


 INT : 최은성(번동중학교)
□ 저희 학교에서도 저 보다 잘하는 애들이 많아서 저말고 다른 애들이 갈 줄 알았는데 제가 가게 돼서 기분이 좋고 히말라야 가서도 제가 끝까지 완주하도록 하겠습니다.


 VCR
□ 지난 2012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한 청소년 희망원정대는 강북구 지역 내 중학교에서 2학년 학생 5명씩 60여명을 추천받아 매월 서울 근교의 북한산과 도봉산 등을 등반하고, 방학 기간에는 나라사랑 병영체험과 같은 특별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