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성북인터넷방송

성북인터넷방송
성북구 인터넷방송은 주민여러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 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나 행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URL : http://sbn.seongbuk.go.kr
성북인터넷방송
성북구 얼굴 없는 천사 10년째 쌀 기부
일시 :2020.01.16
  • 203
  • 0

지난 16일 서울 성북구 월곡2동 주민센터에 익명의 기부자가 쌀 300포대를 보내 10년 연속 쌀을 기부했습니다.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기부한 쌀은 총 600톤, 모두 3천 포대로 시가 1억 8천만 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기부 받은 쌀 300포대는 성북구 일대 소외된 가정과 복지센터 등에 전달됐으며 공무원과 주민, 경찰 등 50여명이 쌀 나르기에 참여했습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익명의 기부자가 어려운 이웃이 조금이나마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아침에 쌀을 보내니 잘 부탁한다 는 전화를 한 뒤 쌀이 배달됐다 고 전했습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올해 2020년에도 어김없이 저희 성북구에 큰 사랑과 행복을 전달해 주셨네요
매년 기부전달이 있다 보니 지역에도 파급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바로 옆에 실버복지관이 있는데 어르신들께서도 우리도 이런 선행에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며 어르신들이 십시일반 천원 이 천 원 오천 원 만 원 씩 모아서 매년 100여 만 원씩 지역에 후원해주시고 있습니다

지역 내 다른 아파트 단지에서도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가정소품을 만들어서 지역에 직접 전달해 주는 등의 선행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익명의 기부자를 따라 주민들도 1인당 만 원씩 걷어 성금 100만 원을 마련하거나, 소외된 노인들을 위한 생활 소품을 만들어 전달하는 등 지역 내 기부 실천이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성북인터넷방송

전체
성북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