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4.19혁명 60주년 국민문화제 비대면 공모 프로그램 개최
일시 :2020.10.06
77
0
4·19혁명 국민문화제 비대면 공모대회 개최

Head Line
□ 강북구가 코로나19로 인해 순연됐던 4·19혁명 60주년 기념 국민문화제를 비대면 방식의 공모 프로그램으로 변경 개최했습니다.
□ 감염병 예방을 위해 별도의 시상식 없이 마무리된 이번 국민문화제는 판소리 경연대회와 대학생 토론대회, 영어 스피치 대회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VCR
□ 강북구가 9월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4·19혁명 60주년을 기념하는 국민문화제를 개최했습니다.
□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국민문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3개 공모 프로그램으로 기획됐고, 국제 학술회의는 책자 제작으로 대체됐습니다.
□ 국민문화제 첫날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막이 오른 제1회 전국 창작 판소리 경연대회는 현장 심사를 겸한 결선 단심제 방식으로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 모두 11명이 무대에 올라 4월의 뜨거웠던 함성을 판소리 가락으로 풀어낸 끝에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의 곽민지 학생이 ‘어느 소녀의 봄’을 불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6명의 최종 입상자가 가려졌습니다.
□ 문화제 둘째 날에 열린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에는 사전에 접수한 40개 팀 120명 가운데,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4개팀 12명이 출전해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의 민주화를 주제로 토론배틀을 펼쳤습니다.
□ 이날 대회에서는 국민대학교와 경희대학교 연합팀으로 구성된 마카롱이 대상을 차지해 국가보훈처장상과 함께 시상금 3백만원을 품에 안았습니다.
□ 같은 날 문예회관 전시실에서 열린 전국 학생 영어 스피치 대회는 ‘4·19혁명과 민주주의 발전’을 주제로 52개 팀 82명이 사전에 제출한 영상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 강북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대책을 수립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했다며, 상장과 상금 또한 별도의 시상식 없이 우편 발송과 계좌 입금을 통해 배부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