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로저셰퍼드의 온라인 남북 백두대간 답사기, 비대면 인문학 강의 진행
일시 :2020.09.17
94
0
#강북구 #로저셰퍼드 #백두대간

강북구 비대면 인문학 강의 개최

Head Line
□ 강북구가 외국인 최초로 남북한의 백두대간을 모두 종주한 로저 셰퍼드를 초청해 비대면 인문학 강의를 열었습니다.
□ 남북의 공통 주제인 산을 중심으로 한반도의 통일과 평화에도 기여하고 싶다는 로저 셰퍼드의 강연은 유튜브 강북구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VCR
□ 강북구가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제22회 인문학 강의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습니다.
□ 지난 16일에 열린 사전 녹화 현장에서 강사로 나선 로저 앨런 셰퍼드는 남북 백두대간 답사기를 강연했습니다.
□ 이날 방송에서 강사는 한국의 산은 저마다 설화와 전설이 있고,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또한 매력적이라며, 산이라는 남북 공통의 주제인 중심으로 한반도의 통일과 평화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습니다.
□ 이번 강연에서 언급된 백두대간은 한반도의 척추에 해당하는 곳으로 백두산에서 시작해 금강산과 설악산, 지리산으로 이어지는 1,400㎞ 구간의 산줄기를 뜻합니다.
□ 뉴질랜드 출신의 로저 셰퍼드는 남한과 북한의 백두대간을 모두 종주한 최초의 외국인으로, 지난 2006년과 7년에는 남한의 산을, 2011년과 12년에는 북녘의 산하를 품에 안았습니다.
□ 이와 함께 셰퍼드 강사는 백두대간 영문 안내서와 사진집을 편찬한 데 이어, 지난 2015년에는 평양 인민대학습당에서 ‘백두대간 줄기 사진 전시회’도 열었습니다.
□ 또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올해 2월 말까지 수유동 근현대사기념관에서 ‘한반도 평화기원 일맥상통 백두대간 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강북구와도 인연을 이어갔습니다.
□ 로저 셰퍼드의 다양한 체험담과 인생 여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강연은 9월 28일부터 유튜브 강북구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