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 북한산 초대길 정비사업 완료
일시 :2020.12.24
123
0
북한산 초대길 정비사업 완료

Head Line
□ 강북구가 북한산 초대길에 테크로드와 목교를 설치하고, 탐방로 노면을 새롭게 단장하는 등 초대길 정비 사업을 마무리했습니다.
□ 초대길은 우리나라 최초라는 상징성을 지닌 순국선열들이 안장된 곳으로, 강북구는 체계적인 묘역 관리를 통해 도시의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VCR
□ 강북구가 추진하던 ‘북한산 초대길 정비사업’이 마무리돼 이곳을 방문하는 탐방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이번 사업을 통해 테크로드와 목교가 설치되고, 노면도 새롭게 단장돼 그동안 폐쇄됐던 구간이 정상 운영됩니다.
□ 특히 강북구는 토지주의 반대에 따라 마을길로 되돌아가야 했던 신숙 선생과 유림 선생 묘역으로 이어지는 탐방로를 직결화했습니다.
□ 북한산 초대길은 북한산 둘레길 2구간인 순례길의 일부 구간으로 지난 2016년 근현대사기념관 개관에 맞춰 기획된 역사 문화 누리길입니다.
□ 1.3㎞에 이르는 초대길에는 초대 국회의장을 역임한 신익희 선생과 우리나라 제1호 검사인 이준 열사, 초대 대법원장 김병로 선생의 묘역이 조성돼 있습니다.
□ 또 초대 부통령을 지낸 이시영 선생과 대한민국 최초의 국군인 광복군 합동묘역 17인 등 우리나라 최초라는 상징성을 가진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넋이 잠들어 있습니다.
□ 강북구는 초대길을 걷다 보면 3·1만세운동부터 4·19혁명에 이르기까지 격동기 근현대사의 숨결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곳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해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전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