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 인터넷방송
URL : http://ghn.gangbuk.go.kr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청년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강북 청년 행복도시락 배달 실시
일시 :2020.04.29
  • 26
  • 0
청년 행복도시락 배달사업 실시

Head Line
□ 강북구가 청년 소상공인 업체 9곳을 선정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식사를 제공하는 행복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 도시락은 주 3회 제공될 예정으로, 강북구는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이들 업체에 배달료를 포함해 회당 12,000원의 식대를 지원하게 됩니다.

VCR
□ 강북구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청년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해 ‘행복도시락 배달사업’을 실시합니다.
□ 강북구는 공모를 통해 요식업에 종사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소상공인 업체 9곳을 선정했습니다.
□ 이들 업체는 1끼에 8천 상당의 도시락을 제작해 오는 6월 28일까지 일주일에 3번씩 9주 동안 혼자 사는 어르신 등 저소득 주민 175명에게 식사를 제공하게 됩니다.
□ 강북구는 배달료 4천원을 포함해 회당 12,000원의 식대를 이들 청년 요식업체에 지원할 방침입니다.
□ 강북구는 심사를 거쳐 가정식 도시락의 제조가 가능하고, 기존의 메뉴 외에 수혜자 맞춤형 식단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 등을 선별했습니다.
□ 또, 최근 두 달 동안 매출이 50%이상 급감했거나, 사회적 기업, 나눔 사업 실적을 보유한 사업장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평가 요소를 고려해 최종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강북구는 청년 민생대책의 하나로 행복도시락 배달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이중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요식 업체와 취약계층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접기 펼치기

이미지 강북구청 인터넷방송국

전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