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성북인터넷방송

성북인터넷방송
성북구 인터넷방송은 주민여러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 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나 행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URL : http://sbn.seongbuk.go.kr
성북인터넷방송
가장 넓은 성북구청장실 - 주민 1만여 명 모이다
일시 :2019.10.23
  • 84
  • 0

성북구가 20개 전 동으로 구청장이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주민의 의견을 듣고 함께 해결하는 1일 현장구청장실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9월 17일 장위1, 2동에서 시작한 현장구청장실은 권역별 대청소를 시작으로 지역현안 설명회, 주요 현장방문, 지역현안 설명·토론회 순으로 구성했으며, 기존 6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하던 것을 20개 전 동으로 확대했습니다.

<현장구청장실>은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대표 공약으로 구청장이 시민 삶의 현장으로 달려가 지역 현안에 대해 경청하고 정책대상을 함께 모색하는 것입니다. 민선7기 출범 이후 약 1만여 명의 주민이 현장구청장실을 찾았고 2,000여 건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주민들의 질문에 대해 직접 응하는 한편, 배석한 담당 부서장을 즉석에서 호출해 주민에게 보다 구체적인 설명을 들려주거나 추후 진행과정을 공유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주민의 삶과 직접 연관되는 문제의 시발점이자 해답이 있는 현장에서 직접 문제를 찾고 주민과 함께 최선이 아니더라도 차선, 차차선의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은 현재의 변화뿐만 아니라 성북의 미래 100년을 좌우할 중요한 노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자치행정과 조상대 (☎ 02-2241-2205)

접기 펼치기

이미지 성북인터넷방송

전체
성북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