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성북인터넷방송

성북인터넷방송
성북구 인터넷방송은 주민여러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 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나 행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URL : http://sbn.seongbuk.go.kr
성북인터넷방송
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 별관 신축 및 본관 재개관
일시 :2019.08.29
  • 29
  • 0

성북구가 지난 27일 성북노인종합복지관 별관을 새롭게 짓고 기존 본관 건물 리모델링을 완료해 재개관식을 열었습니다.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은 1999년 개관 이후 하루 평균 1,500여명의 어르신이 프로그램 및 식당을 이용합니다. 급증하는 어르신 인구에 비해 복지관 이용 공간이 협소해 그동안 공간 확장에 대한 어르신들의 요청이 지속돼 왔습니다.
이에 구는 총 21억원을 투입해 복지관 인근 부지를 매입하고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타 기관 벤치마킹과 이용자 의견수렴, 건축자문회의 등을 거쳐 지상3층, 건축 연면적 289.8㎡의 규모로 복지관 별관 신축을 완료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유승희, 기동민 국회의원과 지역 어르신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성북노인종합복지관 별관 개관을 축하하는 제막식을 한 후 본관으로 이동해 리모델링한 각 층별 시설을 관람했습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이 올해 개관 2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인만큼 어르신들께 보다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해드리고자 사업을 추진했는데, 복지관 이용이 편해져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고 다양한 여가와 요양을 누릴 수 있는 살기 좋은 성북구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어르신복지과(☎02-2241-2542)

접기 펼치기

이미지 성북인터넷방송

전체
성북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