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내손안에서울

라이브 서울

검색

프로그램 상세

영상 상세


1월 20일 도봉주간뉴스입니다.
2015-01-20

  • 다운로드
  • 공유하기
  • 좋아요

* 제???? ?목 : 1월 20일 도봉주간뉴스
* 재생 시간 : 8분 13초
? ?
? ?
(헤드라인)
1. 민선6기 원년 ‘2015년 신년인사회’ 열려
2015년 새해, 따뜻하고 평화로운 한 해를 기원하는 도봉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 ?
2.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선정’ 염원의 뜻을 모아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 도봉구가 선정되기 위해 민, 학, 관이 힘을 모았습니다.
? ?
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에 전해드리겠습니다.
? ?
? ?
◀ ANNO ▶
안녕하십니까? 객원 아나운서 한설비입니다. DBS 도봉주간뉴스를 전해드립니다.
? ?
1. 첫소식입니다.
2015년 청양의 새해를 맞아 주요인사와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도봉구의 새해 정책 비전을 공유하고, 구민이 희망하는「도봉의 행복한 꿈」이 이뤄지길 기원하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 VCR ▶
지난 13일, 도봉구청 대강당에서 2015년 신년인사회가 열렸습니다.
글리뮤지컬합창단이 식전 축하공연에 나서 멋진 무대로 신년인사회의 서막을 장식합니다.
사회를 맡은 최혜영 도봉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은 새해 구민의 소망이 이뤄지길 기원하며 신년인사회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참석한 주요인사와 주민들은 구민이 희망하는 「도봉의 행복한 꿈」동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이어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신년사와 함께 도봉구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정책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도봉구립여성합창단의 축가가 신년인사회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는데요,
이번 신년인사회는 사람중심 따뜻하고 활력 넘치는 도시, 도봉으로의 더 큰 성장과 발전을 기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습니다.
? ?
2. 다음 소식입니다.
2015년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 도봉구가 선정되기 위해 민, 학, 관 서로 힘을 모아 공모 준비에 한층 더 탄력을 실어줄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 VCR ▶
지난 13일, 도봉구청 대강당에서 도봉구와 북부교육지원청간 혁신교육지구 추진 협약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주요 인사와 많은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민경란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향후 공동으로 혁신교육지구사업의 모범적인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다음날 도봉구청 9층 다목적교육장에서 도봉구 혁신교육지구 민, 학, 관 추진단 주체로 추진한 범 구민 서명부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민, 학, 관 추진단은 지난 13일까지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유치를 위한 범 구민 서명 운동을 전개하고 구민 12만명의 서명부를 전달했는데요,
교육기관?단체, 교사, 시민단체와 학부모단체, 교육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 학, 관 추진단의 열정적인 노력과 지역주민들의 전폭적인 응원에 힘입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을 기대합니다.
? ?
? ?
(단신뉴스)
◀ ANNO ▶
이번 주 단신뉴스를 전해드립니다.
? ?
1. 청소년 자원봉사자 표창장 수여식
청소년자원봉사자 표창장 수여식이 도봉구청 9층 기획상황실에서 열렸습니다.
2014년 세대공감, 희망가족, 희망편지, 거점학교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나눔 활동에 기여한 청소년들이 참석했는데요,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 실천으로 사랑과 희망이 있는 밝은 세상을 나눈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 ?
2. 도봉산 생명존중 숲길걷기 캠페인
도봉구가 생명존중 희망두드림사업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캠페인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13일, 도봉산 둘레길 주변 생명존중 숲길걷기 캠페인에 관내 학교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참여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도봉산 둘레길 주변 생명존중 안내 표찰을 달았는데요,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심각한 사회문제인 자살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생명존중 사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
3. 2015년 동 신년인사회 및 주민과의 대화
지난 14일, 쌍문2동 신년인사회 및 주민과의 대화가 열렸습니다.
주요 내빈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새해 덕담과 2015년 도봉구 주요업무계획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주민들이 묻고 싶었던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 신년인사회는 2월 6일까지 계속되며, 주민들이 제시한 의견은 구정에 적극 반영돼 사람중심 따뜻한 행정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 ?
4. 지방자치 20주년 기념 정책박람회
지난 16일, 지방자치 20주년 기념 정책박람회가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별 우수사례 홍보 부스 49개소와 지방자치 우수사례 강연이 있었는데요,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생태학습 및 주민 소통과 쉼터 공간으로 거듭난 마을공동체 ‘숲속애’ 사례를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민?관 협력사업 마을공동체 ‘숲속애’는 지난 미국 콜롬비아대학 선정 세계 혁신사례 2등으로 국제적으로도 인정 받았는데요,
앞으로 도봉구가 지방자치 발전에 앞서가는 자치구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5. 2015년 1학기 「도봉어린이 영어교실」 수강생 모집
도봉구는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원어민과 함께하는「도봉어린이 영어교실」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대상은 1월 19일부터 2월 3일까지 도봉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 3학년에서 6학년으로, 도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총 교육생은 190명으로 교육과정은 3월 3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21주로 진행되며, 강의 시간은 매주 화?목요일 오후 3시 50분부터 5시 40분까지입니다.
도봉어린이 영어교실 운영은 구에서 수강료를 일부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 가정 자녀는 전액 무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로 문의 바랍니다.
? ?
6. 2015년 1월 자동차세 연납 납부
자동차세를 연납하시면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미연납자는 부과과에 신청한 후 납부하며, 납부기한은 2월 2일까지입니다.
납부방법은 은행이나 서울시 etax시스템, 전용계좌를 이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과과에 문의바랍니다.
? ?
? ?
(취업뉴스)
1. 방학점현대자동차
○ 모집분야 : 자동차정비원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8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8:30-18:30
○ 근무조건 : 주6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3156~9)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09:00~17:00) 문의하세요.
? ?
2. (주)초램에프앤비
○ 모집분야 : 정육원(정육가공원)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3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9:00-18:00
○ 근무조건 : 주5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3156~9)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09:00~17:00) 문의하세요.
? ?
3. (주)제이피플
○ 모집분야 : 웹디자이너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연봉 18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9:00-18:00
○ 근무조건 : 주5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3156~9)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09:00~17:00) 문의하세요.
? ?
? ?
◀ ANNO ▶
연초의 계획들은 잘 진행되고 계신가요?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무슨 일이든지 마음먹고 시작을 하면 그 일은 이미 반은 한 것과 마찬가지라는 뜻인데요.
고민이 많아 아직 계획을 못 하셨다면 빠른 시일내 세우셔서 실행하면 어떨까요?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